본문 바로가기

chapter1/마이 리틀 텔레비젼

190705 마리텔 - 쿡사 리뷰

728x90

왜 방영된지 일주일이 지나도록 몰랐을까요ㅠㅠ

 

늦게나마 쓰는 리뷰입니다.

 

이번엔 백성들의 음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역시 주막에선 치킨이죠.

*네치킨 아닙니다.

 

포계라고 합니다. 15세기면 꽤나 오래된 음식이네요.

 

뜻대로 풀이하면 구운 닭입니다.

확실히 요새 치킨과는 맛이 다르겠죠.

정답은 남자가 맞았습니다.

남자가 요리를 만들면 여자가 날랐다고 합니다.

힘써야 되고 상시 대기해야 되고, 이거 완전 군대아닙니까?

그러나 아무도 안들었다고 합니다.

이참에 CF도 찍어버리네요.

다음 음식은?

술에 관한 에피소드도 있습니다.

술먹고 임금에게 반말을 한다거나

술먹고 신하가 죽자 가마를 돌린 태조도 있었네요.

조선시대는 동일한 비율로 먹었다고 합니다. 

진짜 가득 부으면 새어 나오더군요.

반만 부으면 술이 새어나가지 않더라고요.

'우리'조상님이라니??????

 

저 술잔처럼 잘나가는 연예인도 술과 약으로 한번에 무너지지말고 

 

넘치는 것을 경계해라는 최태성쌤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