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pter1/일상

W스피치커뮤니케이션 부산 센텀점 보이스 level 1 수강 후기

728x90

 

 

대한민국 NO.1 W스피치

저는 사실 어렸을 때 부터 사회성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해야 할 말, 하지 말아야 할 말도 구분이 제대로 안되었고, 대화를 함에 있어 상대방과 ‘화제’를 맞추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거기에다 공감능력까지 떨어지니 저와 대화를 많이 피하는것 같았습니다. 정말로 큰 문제였습니다.

wspeech.co.kr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게 어렵거나

 

말할 때 자신감이 없고 우물쭈물 거리거나

 

낯선 사람과의 1:1대화가 불편하다면

 

그래서 그런 나를 바꾸고 싶다면!

 

당연히 혼자서는 못 바꾸죠. 스피치 학원을 가야합니다.

 

저는 앞의 세 가지 항목을 모두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늦게나마 용기를 내서 스피치 학원을 알아봤습니다. 

여러 스피치 학원 중에서 집과 가까운 곳,

 

그리고 상담 받았을 때 가장 신뢰가 갔던 W스피치커뮤니케이션 부산 센텀점을 선택했습니다.

 

여러 강좌 중에 제가 들을 수 있었던 건 보이스 레벨 1 수업이었는데, 

 

2달 전 저의 선택은 아주 탁월했다고 생각해요. 

보이스 레벨1 수강을 마친 지금!

 

발성이라는 걸 할 줄 알게 되었으며,

 

낯선 사람과의 대화도 어느 정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말에 자신감이 붙은 게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매주 토요일 오후에 2시간씩,

 

8주 동안 최다희 강사님에게서 보이스 레벨1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강생과 강사님이 함께 발성 연습을 하고,

 

교제의 예시문을 낭독한 뒤 수강생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스피치를 합니다.

 

자세한 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낭독과 스피치는 영상으로 남기는데,

 

그날 배운 것을 활용해야 해서 처음엔 무지 어려웠습니다.

 

또 매번 새로운 주제로 짧은 시간에 간단한 스피치를 해야 하는데다가,

 

매주 숙제도 있어서 괴로웠습니다만 막상 하면 재밌게 하더라고요. 

매주 수업이 끝나면 이메일로 강사님이 피드백을 해줍니다.

 

자신의 장점 및 단점을 정확하게 분석해주시기 때문에 고쳐야할 점을 피드백 받을 수 있어요.

 

피드백과 함께 수업 당일의 영상도 함께 첨부해줍니다.

 

아직 낯간지러워서 이전 영상을 못 보지만.... 1주차와 8주차의 차이는 확실하게 났어요.

 

저는 목소리에 힘이 없고, 소리가 안으로 들어가는 발성에다가, 성량이 작고 볼륨이 일정하지 않았습니다.

 

8주가 지난 후에는 발성이 탄탄해지고 소리가 바깥으로 터져 나오는 발성을 하게 되었죠.

 

꾸준히 발성 연습을 하니 어느새 단점이 고쳐진 건데, 저는 잘 느끼지 못했거든요?! 근데 이게 되네...

저는 보이스 레벨1에서 스피치의 기초를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말을 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이 있어요.

 

뭔가 채워지지않는 것처럼... 아무래도 본격적인 스피치 강좌를 찾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저처럼 목소리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해요!

참고로 교제는 '30일 완성 목소리 트레이닝'인데 대부분 서점에는 절판되어있어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5월부터 수강료도 올랐다고 하는데... 수업을 듣기 시작하면 돈은 크게 문제가 되질 않아요.

 

수업을 듣겠다는 마음가짐이 제일 중요합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반응형

'chapter1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전투표하고 왔습니다  (0) 2020.04.10
트위치 방송을 재개합니다  (0) 2020.03.17
MBTI 성격유형 검사를 해봤습니다  (2) 2020.02.09
뒤통수 제대로 맞았네  (0) 2020.01.31
유튜브 리뷰를 마음먹다  (0) 2020.01.11